본문 바로가기

한국사회・한국문화

10월의 풍물시(風物詩) -- 핼러윈과 단풍놀이

반응형

ⓢ정치・국제정치경제 분야 크리에이터(칼럼니스트) ゝ 이*석(벡크) 드림.

10월의 풍물시(風物詩)

핼러원(Halloween)과 단풍놀이

10월도 거의 다 가버리고 있고 약 5일 정도 남아 있네요. 아쉬움을 느끼는 분이 계시다면, 10월의 남은 기간을 보다 운치 있고 충실하게 보내 보시길 바랍니다.

토니카쿠(아무튼) 10월은 스포츠나 문화 등 여러 이벤트를 여는 데 최적의 계절입니다. 여러 학교와 직장에서도 운동회나 문화제(文化祭)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1)할로윈(핼러윈)

올해 '할로윈 데이(Halloween Day)'의 축제당일은 10월 31일입니다. 한국에서는 서울 홍대 거리와 이태원, 일본에는 시부야(渋谷)에 젊은이들이 집결, 최고조의 열기를 보여줍니다.  

    

할로윈(ハロウィーン) 직전의 주말인 10월 26일 밤, 도쿄 시부야(渋谷) 역전앞(駅前)을 가득 메운 젊은이들.

    
(2)모미지가리(紅葉狩り: 단풍놀이)

  

'모미지가리(紅葉狩り)'는 산에 올라 가을색에 물든 나무를 감상하면서, 가을다운 공기를 만끽하는 '모요오시(催し : 행사)'입니다. 단풍으로 빨갛게 물든 산을 아래로 내려다 볼 때의 기분도 아주 좋습니다.

'푸루츠가리(フルーツ狩り: 과일 따기)'와는 달라, 단풍을 따서 집으로 가져오는 게 아닌, 눈에 선명하게 새겨 넣는 것이 목적입니다.

(3)운동회(運動会)


일본에서는 1964년 도코올림픽을 개최한 것도 10월이었고, 그런 연유도 있고 하여, 일본은 10월의 제2월요일을 스포츠의 날 (「スポーツの日」)로 정해 놓고 축일(祝日)로 삼고 있습니다. 올해는 10월 14일이 스포츠의 날이었습니다.

스포츠가 좋아 일상적으로 운동을 잘 하고 있는 사람이나, 평소 운동부족으로 몸이 안 좋은 사람이거나, 10월에는 운동을 좀 하십시다, 여러분!

  

(4)문화제(文化祭)


10월에는 문화제・학원제(学園祭)를 개최하는 학교가 많습니다.

(5)독서주간(読書週間)

「독서의 힘에 의해 평화의 문화국가가 창조될 수 있다」고 합니다. 노벨문학상 수상으로 분위기도 UP되어 있는 것 같은데, 이번 가을은 책에서 나오는 지식과 힘을 한번 몸에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6)코로나(コロナ : COVID-19)와 인플루엔자(インフルエンザ : 독감)의 예방접종(予防接種)

보통 오른쪽 어깨부분에 코로나 주사를, 왼쪽 어깨부분에 독감 주사를 동시에 맞는데, 코로나 주사의 경우 며칠간 팔도 못 올리고 통증이 지속된다고 합니다. 주의하세요.

  

@

  

ⓢ정치・국제정치경제 분야 크리에이터(칼럼니스트) ゝ 이*석(벡크) 드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