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카테고리

windows XP 지원 종료 후 계속 XP 사용법

벡크 주니어 2014. 4. 27. 13:34
반응형

windows XP 지원 종료 후 계속 보안을 유지하는 방법

http://spacecorea.blog.me/60213605916

http://blog.hani.co.kr/spacecorea/66570

 

 

 

 

   

Windows XP 지원 종료란

Microsoft는 Windows XP(윈도우 XP)를 지난 12년간 지원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파트너와 함께 Microsoft 리소스를 최신 기술 지원에 투자하여 계속해서 멋지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야 할 때입니다.


 

따라서 PC를 보호하는 자동 업데이트를 포함하여 Windows XP(윈도우 XP)에 대한 기술 지원을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Microsoft는 Windows XP(윈도우 XP)용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다운로드 제공을 종료했습니다.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이 설치되어 있으면 맬웨어 백신 시그니처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한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지만 Microsoft는 XP PC를 보호하는 보안 업데이트를 더 이상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보안 취약점이 발견될 경우 완전히 PC를 보호할 수는 없습니다.)


 

지원이 종료된 이후에도 Windows XP(윈도우 XP)를 계속 사용할 경우 컴퓨터는 그대로 작동하지만 보안 위협과 바이러스에 더욱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8(인터넷 익스플로러 8)이 더 이상 지원되지 않으므로 Windows XP(윈도우 XP) PC를 인터넷에 연결하고 Internet Explorer 8(인터넷 익스플로러 8)을 사용하여 웹 서핑을 하는 경우 PC가 추가적인 위협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점점 더 많은 수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제조업체들이 Windows(윈도우) 최신 버전에 최적화하고 있기 때문에 Windows XP(윈도우 XP)와 호환되지 않는 앱과 장치가 늘어날 것입니다.

사용 중인 Windows(윈도우)가 더 이상 지원되지 않는다는 것이 무슨 의미인가요?

현재 사용 중인 Windows 버전 확인하기

 


 

 

계속해서 보안을 유지하는 방법

 

지원이 종료된 후 보안을 유지하는 방법은 다음 두 가지입니다.

 

(1) 현재 사용 중인 PC 업그레이드하기

드문 경우이긴 하지만 오래된 컴퓨터에서도 최신 Windows(윈도우) 버전인 Windows 8.1(윈도우 8.1) 실행이 가능합니다. Windows 업그레이드 도우미를 다운로드한 후 실행하여 사용 중인 PC가 Windows 8(윈도우 8)의 시스템 요구 사항에 맞는지 확인하고 나서, 실행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면 매뉴얼의 업그레이드 절차를 따르세요.

Windows 8.1(윈도우 8.1) 시스템 요구 사항은 Windows 8(윈도우 8)과 거의 같으므로 PC에서 Windows 8(윈도우 8)을 실행할 수 있다면 대부분의 경우 무료로 Windows 8.1(윈도우 8.1)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FAQ를 참조하세요.

(2) 새 PC 구입하기

현재 사용 중인 PC에서 Windows 8.1(윈도우 8.1)을 실행할 수 없다면 새 PC 구입을 고려해 볼 때입니다. 우수한 성능의 엄선된 새 PC를 살펴보세요. 이전보다 더 강력한 성능에 무게는 가벼우며,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12년 전의 일반 PC와 비교하면 가격도 훨씬 저렴합니다.


내게 어울리는 PC 찾기

PC 특별가 프로모션 보기

 

 

Windows XP의 자료를 모두 새 PC로 옮기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Laplink(랩링크)로 Windows XP(윈도우 XP)의 자료를 옮길 수 있습니다. Laplink(랩링크)는 Windows XP(윈도우 XP) PC에서 새 Windows(윈도우) 데스크톱, 노트북 또는 태블릿으로 파일, 설정, 사용자 프로필을 옮기는 방법을 설명하는 무료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입니다. Windows XP(윈도우 XP) PC가 있어야 데이터를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으며 Windows 7(윈도우 7), Windows 8(윈도우 8) 또는 Windows 8.1(윈도우 8.1)을 실행하는 PC에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Windows 8.1의 기능

Windows 8.1(윈도우 8.1)에서는 기존에 Windows XP(윈도우 XP)에서 하던 모든 작업을 그대로 할 수 있으며, 완전히 새로운 환경에서 다양한 것들을 탐색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새로운 Windows로 즐길 수 있는 신나는 일들 알아보기

 

Windows 8.1을 실행하는 PC 모음 

.

 

@ 귀찮으시다면, 위와 같은 복잡한 작업 다 하지 않고 그냥 지금까지 XP를 사용해오신 대로 계속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백신 프로그램(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백신 프로그램이 XP에 대응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나서 사용하신다면, XP를 계속 사용하시는 데 있어서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큰 조직이나 기관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즉 집에서 개인 차원에서 컴퓨터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XP에 대응하고 있는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만 잘 작동하고 있다면)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그러나 언젠가는 윈도우스 XP에서 윈도우스 8이나 8.1로 "갈아타셔야" 하겠지요. 그 땐 고생좀 하실 것입니다. 좀 까다롭습니다~..

(참고로, 프로페셔날들은 윈도우스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가 계속 축적되면 그만큼 컴퓨터 수명이 단축될 수 있기 때문이지요. 프로들은 대신 수동 업데이트를 실행하곤 합니다.)

 

반응형